여행자 보험 가입 선택일까 필수일까 꼭 가입해야 하는 이유

여행자 보험 가입 선택일까 필수일까 꼭 가입해야 하는 이유

 

여행자-보험-가입

 

연휴에 맞춰 해외 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. 보통 여행 준비를 하실 때 여행자 보험 가입도 많이 고려하십니다. 그런데, 이 여행자 보험 꼭 가입해야 하는 걸까요? 오늘은 특정한 여행자 보험을 추천하는 글이 아니라, 여행자 보험 자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.

 

여행자 보험이란?

여행자 보험은 기본적으로 손해보험의 일종입니다. 일상생활이 아닌 여행 중 발생한 상해, 질병, 사망 등의 사고나 휴대폰 및 캐리어 등 물건 분실을 보장해 주는 보험 상품으로 여행 출발부터 여행 후 복귀까지의 과정을 보장해 주는 소멸식 보험입니다.

 

여행자 보험 가입은 법적 의무인가?

여행자 보험은 출국 의무 사항이 아니므로 의무는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. 하지만 많은 분들이 여행자 보험 상품에 가입하는 데에는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.

 

여행자 보험 가입 필수인 이유

인생을 살다 보면 다양한 일이 언제 어떤 식으로 닥치게 될지 우리는 알 수 없죠. 여행을 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. 내가 세운 여행 계획이 완벽했으면 하는 바람은 누구나 가지고 있지만 늘 100% 모든 게 내 예상대로 흘러가지는 않습니다. 아프고 싶어서 아픈 사람 없고 물건을 잃어버리고 싶어서 잃어버리는 사람도 없습니다.

말도 통하지 않는 외국에서 이런 일이 생겼을 때 우리가 대처할 수 있는 방법 중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 바로 여행자 보험 가입입니다.

흔히 ‘보험’이라고 하면 단어를 보는 순간부터 어렵게만 느껴지는데요. 하지만 여행자 보험은 조금 다릅니다. 인터넷에 여행자 보험이라고만 쳐도 한눈에 알기 쉽게 잘 나와 있습니다. 또 개인의 선호에 따라 다양한 상품이 준비되어 있습니다.

가격 또한 여행의 일정과 여행자의 나이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보통 몇 만원 선입니다. 여행을 즐기는 저도 해외 여행 전 무조건 여행자 보험에 가입합니다. 실제로 병원에 갔던 일도 있었구요. 여행 출발 전 미리 들어둔 보험 덕분에 귀국 후 병원비를 돌려받았던 경험도 있습니다.

보통 해외 여행 예산으로 잡아두는 돈은 아무리 적어봐야 몇 십만 원에서 몇 백만 원을 훌쩍 넘어갑니다. 여행 비용 대비 매우 저렴한 가격으로 여행자 보험 상품에 가입해 두시면 여행 내내 걱정을 덜 수 있을 겁니다.

 

Leave a Comment